해당 일자 선택 불가
최신순
medium 헤럴드경제
·
4분 전
이원율
·
정치
·
4분 전
‘월클 임박’ 김민재, 레알 마드리드까지? “감독이 영입 요청했다”
세리에A 무대에서 인정받은 김민재는 체격, 스피드, 수비 센스, 큰 무대 경험 등에서 대표팀의 다른 수비수들과 차별점을 갖고 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브라질과의 경기를 앞둔 축구대표팀의 김민재가 4일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팀훈련에 빠진 채 혼자 러닝을 하고 있다. 김민재는 브라질과의 16강전을 하루 앞둔 4일 오전(현지시간) 도하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훈련에 나섰다.
[카타르 월드컵]‘월클 된 괴물’ 김민재, 레알 마드리드 감독에게 콕 찍혔다
이투데이 | 3시간 전
英 매체 "레알에서 관심"… 김민재, 브라질전 활약하면 꿈의 이적 현실화된다[월드컵 핫이슈]
스포츠한국 | 12시간 전
medium 스포탈코리아
·
5분 전
이현민
·
스포츠
·
5분 전
[D-Day 이슈] 벤투호 두 사나이, 가슴에 故 스승 품고 브라질전 달린다
주인공은 오른쪽 풀백 김문환과 미드필더 이강인이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H조) 3경기에서 1승 1무 1패 승점 4점으로 우루과이를 다득점으로 제치고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2010 남아공 월드컵 이후 12년 만에 16강 쾌거다.
medium 데일리안
·
5분 전
홍금표 외 1 명
·
포토
·
5분 전
'한일전 8강' 꿈꾸는 일본, 로스토프의 비극 지우나
2018 발롱도르 수상자 루카 모드리치가 버티고 있고, 손흥민과 토트넘에서 뛰고 있는 이반 페리시치도 있다. 이반 라키티치는 은퇴했지만, 마르첼로 브로조비치-마테오 코바시치 등 화려한 미드필더들을 보유하고 있다. 모드리치의 후계자로 불리는 로브로 마예르, 센터백 요슈코 그바르디올 등 젊은 선수들의 기량도 출중하다.
medium 한겨레
·
5분 전
이준희
·
5분 전
‘메날두’ 시대는 끝…이제는 ‘유일신’ 음바페 시대다
21세기 축구계를 대표했던 아르헨티나 리오넬 메시(PSG)나 포르투갈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도 아직 이루지 못한 대업이다. 4년 동안 음바페는 더욱 강한 선수로 성장했고, 메시와 호날두는 이번 대회가 마지막 월드컵이기 때문에 카타르 대회는 음바페 즉위식이 되리란 전망이 많았다. 뚜껑을 열어보니 음바페는 예상보다 더 폭발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medium 강원도민일보
·
5분 전
5분 전
해리케인 vs 음바페 "진짜 왕을 가리자"…잉글랜드-프랑스 8강서 맞짱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에서 손흥민의 단짝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해리케인(토트넘 홋스퍼·29세)은 리그 득점왕 3회와 도움왕 1회를 수상한 EPL 최고의 공격수다. 이번대회 삼사자군단 잉글랜드의 주장 완장을 차고나온 케인은 월드컵에서도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지난 러시아 월드컵에서 6골을 기록하며 득점왕에 올라 골든부츠를 수상한바 있다.
‘우승 후보들이 8강 길목서’…프랑스·잉글랜드, 월드컵 첫 단두대 매치
이데일리 | 3시간 전
[카타르 월드컵] '쏘니! 보고 있어?' 해리 케인 첫 골, 8강 눈앞에 둔 잉글랜드
아주경제 | 12시간 전
medium JTBC
·
5분 전
5분 전
[JTBC 뉴스레터600] 우리는 모두가 꿈꾸는 사람들!
시야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어시스트'를 보여준 손흥민, 부상을 딛고 꼭 출전하겠다는 김민재, 첫 월드컵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이강인 등 '단 한 번의 승부'를 풀어갈 우리 선수들을 뉴스룸에서 분석합니다. ISSUE 03 출구는 어디에. 화물 파업을 놓고 정부와 노조가 더 거세게 부딪히고 있습니다.
medium 데일리안
·
5분 전
홍금표 외 1 명
·
포토
·
5분 전
‘6월 평가전 결장’ 이강인, 브라질전 비밀병기 기대감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이강인이 2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대한민국과 포르투갈의 경기에서 포르투갈 선수와 볼 경합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데일리안 = 김평호 기자] 한국 축구 기대주 이강인(마요르카)이 브라질전 비밀병기로 나설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medium 동아일보
·
7분 전
김배중
·
스포츠
·
7분 전
세계 최강 브라질의 분위기는 ‘겉촉속바’[김배중 기자의 볼보이]
브라질 축구대표팀의 에이스 네이마르가 5일 카타르 도하의 알 아라비 훈련장에서 밝은 표정으로 훈련을 소화하고 있다. 도하=AP 뉴시스. ‘세계최강’ 브라질은 어떻게 월드컵을 준비하고 있을까.
medium 뉴스1
·
8분 전
이광호 외 1 명
·
포토
·
8분 전
하이원리조트 16강 진출 축하 특별 프로모션 준비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손흥민과 황희찬이 4일 오전(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알에글라 트레이닝센터에서 훈련을 하고 있다. 2022.12.4/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강원=뉴스1) 신관호 기자 = 강원 정선 하이원리조트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의 16강 진출을 축하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medium 노컷뉴스
·
8분 전
박기묵 외 1 명
·
8분 전
네이마르-손흥민 16강 격돌…韓, 16강 감동 넘어 8강 기적 쏠까
분위기는 우리나라로 넘어왔습니다. 기세가 살아난 벤투호는. 계속해서 포르투갈의 골문을 두들겼고. 후반 교체로 들어온 황희찬 선수가. 손흥민 선수의 패스를 놓치지 않고 역전 결승골을 밀어 넣었습니다. 골을 넣은 황희찬 선수의 이야기 들어보시죠.
손흥민-네이마르, 6일 오전 4시 8강 길목 정면충돌
강원도민일보 | 1일 전
손흥민-네이마르 월드컵 8강 길목에서 맞대결 할지 주목
강원일보 | 1일 전
medium 이코노미스트
·
9분 전
9분 전
韓 월드컵 ‘16강 진출’에 네이버·카카오도 ‘특수’
3일 오전(한국시간)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대한민국과 포르투갈 경기에서 결승골을 터뜨린 황희찬 선수가 16강 진출이 확정된 후 기뻐하고 있다. 국내 양대 포털 네이버·카카오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특수’를 누리고 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6일 오전 4시(한국 시간) 카타르 도하 스타디움 974에서 브라질과 월드컵 16강전을 치른다.
medium 노컷뉴스
·
9분 전
9분 전
'센추리 클럽' 가입 앞둔 김영권, 또 한 번의 기적을 노린다
이후 손흥민(토트넘)의 추가골까지 터져 한국은 2 대 0 완승을 거뒀다. 김영권은 '카잔의 기적'에 이어 이번 대회 3차전이 열린 카타르의 알라이얀에서도 기적을 일궜다. '알라이얀의 기적'을 쓰며 이번 월드컵 4번째 경기를 치를 자격을 얻었고, 센추리 클럽 가입의 기회를 만들었다.
medium 이데일리
·
9분 전
9분 전
英 BBC “가면 뒤 국가의 희망 짊어진 손흥민은 ‘슈퍼 히어로’”
BBC는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에서 마르세유와 경기 중 왼쪽 눈 주변에 골절상을 입어 많은 한국인이 월드컵 출전 가능성을 우려했다”며 “하지만 제때 회복했고 슈퍼히어로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검은 보호대를 차고 합류했다”고 설명했다. 손흥민이 그간 태극마크를 달고 이룬 업적도 소개했다. 손흥민은 국가대표팀 간 경기인 A매치 107경기에 출전해 35골을 넣었다.
손흥민 누구? “슈퍼스타-아이콘-히어로” 16강행 조력자 가나의 표현
스포탈코리아 | 14분 전
“韓서 손흥민은 축구 초월한 우상…한 국가 희망 짊어져” BBC
서울신문 | 1시간 전
英 BBC `슈퍼히어로 손흥민, 韓의 희망 짊어져`
스포츠투데이 | 1시간 전
BBC "손흥민은 슈퍼스타, 한국의 희망을 지고 있다"
풋볼리스트 | 1시간 전
영국 BBC, “한국에서 손흥민은 슈퍼히어로이자 우상”
조선비즈 | 1시간 전
[월드컵] BBC "손흥민은 한국 슈퍼히어로…축구를 초월한 선수"
디지털타임스 | 1시간 전
[월드컵] BBC "한국서 손흥민은 축구를 초월한 선수…슈퍼히어로"
연합뉴스 | 1시간 전
medium 매일경제
·
10분 전
조효성
·
스포츠
·
10분 전
카타르 '머니컵'… 두둑한 보너스 받는 선수·구단
63개국 416개 클럽에 지급됐다. 당시 맨체스터 시티가 선수 16명을 내보내며 500만3440달러를 챙겼고, 레알 마드리드는 481만3930달러, 손흥민이 뛰는 토트넘 홋스퍼도 438만5792달러를 받은 바 있다. 올해는 선수들 일당이 더 올랐다. 하루에 1만달러, 약 1300만원이다.
medium 매일경제
·
10분 전
사회
·
10분 전
대한민국 열정 깨웠다 … 투혼 펼친 태극전사들
투혼을 불사른 손흥민, 이강인, 황희찬, 김영권, 김민재, 조규성 선수(왼쪽부터)의 조별리그 경기 모습. <카타르/박형기 기자·연합뉴스<
medium 매일경제
·
11분 전
임영택
·
게임
·
11분 전
‘피파온라인4’가 예측한 대한민국 vs 브라질 결과는?
다만 김민재, 손흥민, 이강인 선수를 기용했을 때 승률이 높아져 손흥민의 활약과 김민재의 출전 여부, 이강인의 선발 여부가 승리에 핵심적인 요인이 될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넥슨은 한국의 주요 공격 루트가 ‘중앙 침투’와 ‘왼쪽 크로스’로 나타났다며 지난 포르투갈전 역습 상황에서 손흥민의 빠른 중앙 침투와 가나전에서 보여준 이강인의 날카로운 왼쪽 크로스가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했다. 브라질의 경우 네이마르와 핵심 수비진 티아구 실바, 마르키뉴스가 출전할 때 승률이 높아져 부상 중인 네이마르의 출전 여부가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해석됐다.
‘피파온라인4’가 예측한 대한민국 vs 브라질 결과는?
매경게임진 | 13분 전
‘피파온라인4’ 경기분석→한국 승률 28%, 열세 속 브라질 승산은 있다[월드컵]
스포츠서울 | 1시간 전
medium 세계일보
·
12분 전
정필재
·
국회/정당
·
12분 전
케인 킬러 본능… 드디어 ‘마수걸이 골’ [2022 카타르 월드컵]
A매치 최다골도 루니 기록 1골차 추격.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지난 대회 득점왕 해리 케인(토트넘)의 골 소식은 들리지 않았다. 잉글랜드가 조별리그 이란전에서 6-2로 대승을 거뒀을 때도, 웨일스에 3-0 승리를 따냈을 때도 득점자에 케인 이름은 없었다. 케인은 득점 대신 패스로 팀 공격을 이끌었다.
medium 인터풋볼
·
13분 전
오종헌
·
스포츠
·
13분 전
[A-POINT] 브라질 격파 무기는 `세트피스`...공격+수비 모두 중요
다행히 전반 27분 코너킥 상황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제대로 처리하지 못한 공을 김영권이 밀어 넣으며 균형을 맞췄다. 그리고 후반 추가시간 1분 상대 코너킥 이후 역습을 진행했고,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황희찬이 역전골을 터뜨렸다. 이제 한국은 브라질을 상대한다. 브라질은 현재 FIFA 랭킹 1위이며 지난 6월 한국과의 평가전에서 엄청난 화력을 과시한 팀이다.
medium 포포투
·
13분 전
13분 전
16강 치러질 컨테이너 경기장...‘익숙한’ 브라질, ‘처음인’ 한국
슈퍼스타인 네이마르를 비롯해 유럽 최정상 윙어인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토트넘 훗스퍼에서 활약하고 있는 히샬리송 등 공격 자원도 출중하며 카세미루, 프레드 등 어느 하나 빠지는 포지션이 없다. 브라질은 2승 1패로 G조 1위로 조별리그를 통과했다. 통산 6번째 우승을 노리는 브라질은 1차전 세르비아전 2-0 승리, 2차전 스위스전 1-0 승리를 거뒀지만 3차전 카메룬전에서 0-1 패배를 당했다.
뉴스 요약
일부 뉴스는 본문 요약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뉴스 요약을 확인하세요 뉴스 제목을 선택하면 뉴스 본문에서 AI가 선정한 핵심 뉴스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뉴스0